학사정보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학사정보

전공소개

융합전공

실내공간디자인전공

안동대학교 융합전공 실내공간디자인전공에서는 주거와 패션을 생활 속에서 서로 간 조화를 이루게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학문적인 시스템으로 전문가 양성하고자 합니다.

교과편성표 다운받기
참여학과 생활복지학과, 건축공학과, 미술학과, 의류학과, 원예육종학과

필요성

디자인의 개념은 인간 생활의 목적에 따라 실용적이고 미적인 조형을 계획하고 이를 표현하는 것이다. 그러나 생활 및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생활 속에서 디자인은 기능적이고 효율적인 면 보다 자신의 감정이나 스타일을 중시하게 되었다.

이러한 의식구조와 가치관의 변화는 주거와 패션을 생활 속에서 서로간에 조화를 이루는 통일된 하나의 학문으로 그 이미지를 실체화, 구체화, 시각화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최근 신종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 코디네이터도 이런 개념의 연장이라고 보겠다. 이 전공은 디자인에 필요한 미적 가치 외에 효용가치도 충족시킬 수 있는 여러 학과가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 “실내공간디자인전공”은 2023년 3월부터 운영을 폐지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생활복지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졸업 후 전망

21세기 디자인 영역의 경계는 초월되어 다른 영역과의 융합으로 새로운 세대의 소비자들에 대하여 차별적 시각이 디자이너에게 요구된다.
본 전공에서는 생활과 관련된 폭 넓은 디자인 학습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직업을 창출 또는 가질 수 있다.
예를 들면 인테리어디자이너, 인테리어 코디네이션, 패션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텍스타일디자이너, 칼라리스트, 플로리스트 등이 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교육혁신과, 융합전공 각 주관학과
  • 전화번호820-7031-2(학적), 융합전공 신청 문의 : 각 주관학과